금전수 뜻

잎이 동전을 엮어 놓은 것처럼 생겨서 돈나무라고 불리는 금전수 식물은 돈을 불러들인다고 알려져 있어서 개업화분으로 많이 선물이 되고 있습니다.

1. 금전수 뜻 유래

금전수는 한자로 金錢樹 입니다. 한자를 풀이하자면 (쇠)으로 만든 (동전) (나무) 입니다. 중국에서 동전을 엮어 놓은 것처럼 줄기가 생겼다고 해서 돈나무, 금전수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개업식에 개업화분으로 선물되어서, 대박을 기원하고, 돈을 많이 벌게 해주라는 기원을 할때 자주 선물이 됩니다.
금전수의 꽃말은 ‘재물’, ‘금전’, ‘부유’, ‘번영’ 등 다양한 긍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꽃말로 인해 금전수는 개업식이나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높으며, 이를 선물 받는 것은 행운과 번영이 함께할 것임을 상징합니다.

2. 금전수의 특성과 별칭

독특한 잎 모양으로 유명한 금전수는 ‘돈나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튼튼하고 두꺼운 잎이 동전을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금전수의 공식 명칭은 자미오쿨카스(Zamioculcas zamiifolia)로, 식물의 특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금전수의 꽃말인 ‘번영’은 이 식물이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금전수는 단순한 관엽식물을 넘어서 우리 삶에서 선물을 하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 식물을 통해 여러분도 행운과 번영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정성꽃배달에서는 고품질의 금전수 화분을 전국 어디든 당일 3시간 내에 배송해드립니다. 큰 화분은 9만원, 탁상용은 5만원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금전수 돈나무 금전초
전화접수